실손보험청구 간소화 서비스 『실손24』 시행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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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지온병원입니다.
저희 병원은 환자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2025년 8월 11부터
실손의료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 『실손24』 를 시행합니다.
■ 실손24란?
‘실손24’는 환자분이 병원에서 진료 후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험사에 자동으로 진료비 내역이 전송되어, 복잡한 서류 작성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보험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청구 방법
1. 실손24 앱 설치: 안드로이드 또는 iOS 기기에서 실손24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앱 실행 후, 알림 설정을 선택하고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3. 보험금 청구 절차
홈 화면에서 "나의 실손청구"를 선택합니다.
4. 청구 방식 선택
1) 신규 청구 또는 추가 청구를 선택합니다.
2) 보험계약 조회
주민등록번호와 사고 유형을 입력하여 보험사를 선택합니다.
3) 진료 내역 선택
병원을 검색하고 청구할 진료 내역을 선택합니다.
5. 청구 완료
계좌 정보 입력 후 서류를 첨부하고 "청구하기" 버튼을 눌러 청구를 완료합니다.
■ 인터넷 청구 방법
1. 실손24 홈페이지 접속
실손24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청구 절차를 진행합니다.
2. 청구 절차
1) "나의 실손청구" 메뉴에서 신규 청구를 선택합니다.
2) 사고 유형과 진료 일시 등을 입력하고 보험계약을 조회합니다.
3) 진료 내역 선택
병원을 검색하고 청구할 진료 내역을 선택합니다.
3. 청구 완료
계좌 정보 입력 후 서류를 첨부하고 "청구하기" 버튼을 눌러 청구를 완료합니다.
■ 유의 및 확인사항
- 본 서비스는 환자 동의가 필수입니다.
- 2024년 10월 25일 이후 진료이력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 일부 보험사 및 상품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전송항목은 계산서· 영수증, 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 처방전이며,
암호화된 전자문서로 전송 되기때문에 출력이 불가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안전한 방식으로 정보가 전송됩니다.
환자분들의 편리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는 지온병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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